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나스닥 기술주의 하락이 심했습니다.

나스닥 종합지수

나스닥지수는 급락세 이후 최근 다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애플의 주가는 나스닥 지수와 함께 하락했다가 최근 조금씩 상승하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록 아직 애플주가가 나스닥 지수에 비해 상승이 덜해보이긴 하지만, 앞으로는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애플 주가가 앞으로 성장할 수 있는 이유를 말씀드리기 전에, 지금까지 애플 주가가 왜 떨어졌는지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애플 주가 폭락의 원인은?

 시가총액 순위

애플의 시가총액은 세계 1위입니다. 세계 1위의 주식답게 어지간한 이슈로 주가가 쉽게 폭락하거나 폭등하지 않습니다.

애플 1달 주가

최근 한달 애플주가를 보면 하루하루 큰폭의 하락이 있다기보다는, 조금씩 계속 하락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애플 주가가 하락한 이유는 시장의 분위기가 어수선하기 때문입니다.

 

시장의 분위기가 어수선했다는 것은 미국 채권수익률을 보면 알 수 있는데요.

최근 한달간 미국 10년물 채권수익률은 34%이상 상승했습니다. 1.2%대였던 채권수익률이 1.6%가 되었습니다.

 

채권수익률이 올라갔다는 것은 채권 가격이 낮아졌다는 것을 뜻하는데요.

 

기존 채권투자자들은 채권수익률이 올라가면 연준이 개입을 할 것이라는 암묵적인 믿음이 있었습니다.

채권수익률이 너무 올라가 채권가격이 떨어지면 연준이 개입을 해서 채권가격을 조절해줄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연준은 채권수익률 상승에 대해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는 반응을 내보였고 파월의장 또한 현재수준에 맞는 상승이라 말하며 채권시장에 개입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는데요.

 

이러한 발언 때문에 채권투자자들은 채권을 팔아치우기 시작했고 그로 인해 채권수익률이 급등하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지켜본 주식시장 투자자들은 불안감을 느끼기 시작했고 그로 인해 주식시장도 패닉에 빠지며 전체적인 주가가 하락하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의 최근 한 달간 10%의 하락은 애플의 문제라기보단 불안한 시장이 문제였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애플 주가는 상승할 수 있을까요?

 

장기간 애플 주가의 흐름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장기간 애플 주가를 보면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도 많은 세계적인 위험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순간 전세계 주식은 폭락했습니다.

 

하지만 그 시기가 지나면 결국 전고점을 넘어 주식은 다시 상승했습니다.

 

물론 그 때의 위기를 버티지 못하고 망하는 회사도 많습니다.

 

하지만 세계 1등 주식인 애플이 그 때 망할까요? 적어도 한순간에 망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시가총액 순위가 1등에서 밀린다거나 아니면 다른 신호를 주고 천천히 쇠퇴할 것입니다.

 

지금 채권수익률이 파도를 넘나들며 애플 주가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www.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2103120022&t=NN

 

주말부터 현금 입금바이든 2천조 부양책 서명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1조9천억 달러(한화 약 2천140조원) 규모의 초대형 경기부양 법안에 서명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후 백악관 오벌오피스에서 전

www.wowtv.co.kr

하지만 당장 이번 주말부터 미국의 초대형 경기부양책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젊은 층들은 받은 돈의 절반은 주식에 투자한다고 설문조사에 답했습니다.

 

주식에 돈이 몰리면서 주가는 다시 상승할 힘을 받을 것이고, 초우량주인 애플의 주가도 급등세는 아니겠지만 상승을 보여줄 것입니다.

 

결론

 

장기적으로 볼 때 애플 주가는 꾸준히 우상향을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